환경

예측 불가한 기후재난, 해결할 방법은?

  • 모인 금액 0원 / 목표액 9,900,000원
  • 참여 인원 0
  • 남은 기간 D-49
  • 참여 현황 그래프 0%
소개

 

예측 불가한 기후재난을 해결할 방법은?

 

인도 50도, 유럽 40도, 지구촌을 덮친 ‘폭염’

겨울 미세 먼지, 여름 오존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생물 사망

 

우리는 그동안 지구 자원을 남용하였고 그 결과 환경 문제는 눈덩이처럼 커져 우리의 일상을 위협을 하고 있습니다.

삶의 위협으로 다가오는 전 세계 환경 문제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환경재단은 기후 재난의 문제를 지구 차원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정부, 기업, 시민이 연대하여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환경 문제 해결을 논의하고 대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곳으로서 ‘글로벌 에코캠퍼스’를 설립하고자 합니다.

 

 

 

오늘도 무심코 플라스틱 컵에 테이크아웃을 하지 않았나요?

 

지구는 점점 뜨거워지고 있고 기후재난은 심해지는데 정작 일상에서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과 실천은 부족합니다. 아직도 텀블러보다는 플라스틱 컵이 편하고 에너지를 펑펑 마음껏 쓰는 것이 익숙합니다. 환경 파괴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지만 그 동안 누려왔던 것을 바꾸기란 쉽지 않겠지요.

하지만 이제 우리는 적극적으로 지구를 살리기 위해 환경 보호에 관심을 기울일 때입니다. 기후변화는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이것을 대비하여 환경 보호를 생활화하고 더 잘 알기위해 ‘환경교육’이 필요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환경 교육

 

기후재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후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자유롭게 마실 수 있는 맑은 공기, 조화롭게 살아가는 생태계, 조금은 불편하지만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들. 교육을 통해 인식이 바꾸고 행동할 때 비로소 변화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글로벌 에코캠퍼스’는 환경 교육을 활성화하여 전문가를 양성하고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자 합니다.

어린이 대상의 체험 프로그램, 공직자와 기업, ngo를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더 나은 세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짓는 글로벌에코캠퍼스, 벽돌 후원 함께해주세요

 

붉은 벽돌 후원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 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분이 힘을 보태어 주세요. 환경 교육의 대중화와 기후재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댈 수 있는 활발한 참여의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모이고 연대하고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곳‘ 희망이 있는 환경운동의 중심, ‘글로벌 에코캠퍼스’를 여러분과 함께 세우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에코캠퍼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클릭

 

 

기부금 사용계획
총 집행금액 9,900,000 원 (목표금액 9,900,000 원)
건축비 글로벌에코캠퍼스 교육 강연장 5,000,000
사업비 글로벌에코캠퍼스 교육 프로그램 기금 4,900,000
댓글

Leave a Reply

단체 소개

환경재단은 환경문제가 우리 시대의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임을 알리고 이의 해결을 위해 문화적 접근 방식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온 순수 민간 공익재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