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지구를 위한 달리기 함께 하실래요?

  • 모인 금액 12,000원 / 목표액 2,000,000원
  • 참여 인원 4
  • 남은 기간 D-0
  • 참여 현황 그래프 1%
2019년 9월 4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소개

한강에 5천톤의 쓰레기가?

 

여러분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무엇인가요?

저는 한강에서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다 보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입니다. 그런데 최근 안타깝게도 길가에 마구 버려진 쓰레기들이 제 힐링타임을 방해하고 있어요. 기사를 보니 한강공원 방문자 수는 10년 동안 2배로 늘었고, 1년 동안 발생하는 쓰레기도 5,000톤에 육박한다고 해요.

 

한강에 모인 쓰레기

 

지구를 살리고,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Plogging)

 

그래서 제가 직접 쓰레기를 주우면서 달리기로 했답니다! 한강에 있는 모든 쓰레기를 제가 다 치울 수는 없겠지만, 조깅하면서 제 눈앞에 보이는 쓰레기라도 치우면 조금이나마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요.

 

그런데 유럽에는 저보다 먼저 생각을 한 사람들이 있었대요. 바로 ‘플로깅(Plogging)’이에요! ‘조깅’(Jogging)과 ‘줍다’(Plokaa Upp (스웨덴어)) 의 합성어인데요.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조금씩 알려지고 있다고 해요. 조깅만 단독으로 하는 것 보다 쓰레기를 주우며 달리면 운동효과도 더 크다고 하니 여러분도 함께하는 건 어떠신가요?

 

환경운동연합 Run for zero waste

 

환경운동연합 Run for zero waste와 함께 달려요!

 

환경을 살리고,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쉬운 환경보호운동이지만,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환경운동연합이 시민여러분과 함께하는 플로깅 축제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제목은 “Run for zero waste”.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달리며 쓰레기를 줍고, 한강을 찾은 시민들에게 쓰레기 줄이기와 플로깅을 홍보할 예정이에요. 그래서 이번 모금은 “Run for zero waste” 행사 기획과 운영, 그리고 SNS 홍보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여러분 쓰레기 없는 그날까지 환경운동연합 Run for zero waste를 응원해주시고, 또 함께해주세요!

 

환경운동연합 Run for zero waste

 


 

 

 

 

 

 

기부금 사용계획
총 집행금액 2,000,000 원 (목표금액 2,000,000 원)
사업비 맵핑사이트 제작 1,000,000
홍보비 run for zero waste SNS 홍보(20만 * 5회) 1,000,000
댓글

Leave a Reply

단체 소개

1993년 창립한 환경운동연합은 창립 이후 지금까지 현장성, 대중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시아 최대의 환경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그리고 회원여러분과 함께 생명·평화·생태·참여를 가치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녹색의 길에서 지구 그리고 당신과 함께하겠습니다.